서울 2호선 청라연장에 대한 인천시 협의안이 내년 3월에 나온다는 뉴스입니다.
이미 착공이 결정된 대장-홍대선을 연결하고 7호선 연장선을 활용하여 청라까지 이어주는 노선 안입니다.
대장-홍대선이 완공되면 기존 노선을 활용하면 되기에 사업비가 절감될 것으로 예상됩니다.
이 노선이 연결되면 서울까지 28분이면 주파가 가능합니다.
청라지역 주민들 좋겠습니다..
경인일보 : 서울 2호선 청라 연장, 내년 3월 협의안 나올듯 (kyeongin.com)
서울 2호선 청라 연장, 내년 3월 협의안 나올듯
서울지하철 2호선을 인천 청라국제도시까지 연결하는 `서울 2호선 청라연장사업` 추진을 위한 인천시 협의안이 늦어도 내년 3월까지는 마련될 전망이다.14일 인천시에 따르면 민자사업으..
www.kyeongin.com
대장-홍대선 추진이 순항중입니다. 당장 완공되는 노선은 아니지만 절차를 차근 차근 밟고 있는 것을 보면 실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. 시간의 여유를 가지고 착공-공사-준공 시점에 맞추어 핵심지를 공략하면 되겠습니다.
대장-홍대선 민자사업으로 추진 (23년 우선협상대상자 선정, 25년 착공)
대장-홍대선이 2031년 개통을 목포로 순항하고 있습니다. 대장-홍대선은 아래 그림에 표시한 것처럼 환승역...
blog.naver.com
대장-홍대선 추진과 더불어 보아야 할 노선이 하나 더 있습니다. 서울 2호선 청라연장선 입니다. 인천시에서 타당성조사를 마쳤고 B/C 값이 1을 넘었습니다. 경제성이 있다는 의미 입니다.
서울 2호선 청라연장선 노선도 입니다.
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bhOMET/btrTPiZ1eR8/PcJUAkDkt2yMvVppcertE0/img.png)
출처: 인천일보
서울 까치산역에서 출발하여 화곡~원종, 대장역까지는 대장-홍대선 노선을 이용합니다. 이 때문에 대장-홍대선이 먼저 건설되어야 가능해 지는 노선입니다. 또한 가정역-청라국제도시역까지는 7호선 청라연장선 노선을 활용할 계획입니다.
예상되는 수혜지역은 원종, 대장, 작전, 가정, 청라 입니다. 이 노선이 완공되면 청라에서 신도림역까지 28분이면 도착할수 있으니 실용성이 매우 높은 노선이 될 전망입니다.
어려운 점은 신정차량기지 이전입니다. 이 부분은 해소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듯 합니다.
대장-홍대선 진행 상황을 보면서 2호선 청라연장선의 가능성을 염두해 주시면 좋겠습니다. 모두 시간이 많이 걸리는 사업들입니다.
서울 2호선 청라연장성 관련 뉴스들 입니다. 계속 업데이트 하겠습니다.
https://www.incheontoday.com/news/articleView.html?idxno=219827
서울2호선 청라연장 선행 '대장홍대선' 2023년 착공 - 인천투데이
인천투데이=이서인 기자┃서울도시철도2호선 청라 연장 사업의 선행 사업에 해당하는 대장홍대선을 국토부가 이르면 내년 말 착공할 예정이다.국토교통부 관계자는 “7월 14일 대장홍대선 전략
www.incheontoday.com